본문 바로가기
경제

농협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, 코인원 거래소 투자

by EJ__ 2022. 4. 5.
반응형

농협 비대면 계좌개설을 하신 분들 중, 저와 같은 불편함을 느낀 분들이 있으실 거예요

바로 한도제한 계좌죠...

저는 몇 달 전, 농협 올원뱅크 어플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했습니다​

다들 사유야 다르겠지만 저는 코인원 거래소에서 추가 코인 투자를(클레이, 파일코인) 하기 위함이었습니다ㅎㅎ
(코인원 원화마켓에 파일코인이 있음, 업비트엔 BTC마켓에만 존재)​

업비트가 케이뱅크면 코인원은 농협계좌가 필요하더라구요

그렇게 농협 올원뱅크에서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고 코인원에 투자금을 이체하려는데...

위 화면에서 1일 잔여한도가 1,000,000원인거예요!

(지금은 해지해서 늘어난 겁니다ㅜㅜ)

덕분에 투자하려 했던 200만원을 넣고

​하루에 백만원씩만 옮기는 불편함이 있었죠

어디선가 봤는데...

코인원에서 2억을 벌면(그러고 싶네요)
백만원씩 200일에 걸쳐서 돈 빼내야 한다구ㅋㅋㅋㅋㅋ

​우선 저는 어플로 한도해지를 시도했는데 아예 되지가 않았습니다.​

나중에야 영업점에서 알아보니 비대면 계좌개설만 했으면 안 된다고 하시더라구요?


아무튼 그 후 영업점을 방문했는데...
관리점 규칙에 따라 방문한 영업점이 아닌 관리점에서 요청한 서류를 제출 후, 통과되어야만 해지된다는 거예요...
(코인 투자 목적으로 풀어달라고 하면 절대 안 해줌 참고!)

​그래서 제 농협 관리점에 전화해보니 거기서는 급여 이체를 농협 계좌로 했다는 3개월치 기록 + 재직증명서를 보내달라는 거예요​

아니 안 그래도 귀찮아 죽겠는데, 쓰지도 않던 농협을 급여통장으로 바꾸기도 싫고

3개월은 또 어떻게 기다리며...

그래서 생각했던 게 최근에 농협 신용카드를 발급받았더라고요!!

​찾아보니 농협 신용카드가 있으면 한도 제한을 풀어주는 지점도 있다길래 물어봤더니

​관리점에서는 역시나 농협 신용카드도 1달 이상 꾸준히 사용한 실적과 급여통장이나 자동이체를 설정해야만 풀어준다는 거예요

​너무 귀찮아...​

 


그러다 방문 상담한 지점에서(관리점 아님)​

어플로도 한도제한 계좌를 해제하는 방법이 있다길래 알려주셨습니다.

제 한탄이 너무 길었죠?

한도제한 계좌 한도 해지하는 방법 공유드릴게요

우선 NH뱅킹 어플을 설치하고 로그인해주세요!

아이디가 없다면 인터넷 뱅킹이나 영업점 방문해서 농협 e-금융서비스 가입하세요

금방 되더라구요!

저처럼 어플로 비대면 계좌개설만 하셨던 분들은 NH뱅킹에서 되는게 거의 없으실 거예요!
(제가 그래서 어플로 한도 해지 시도하다 영업점 방문한 것)

이게 앱으로 한도해지 시도하다 안 되어서 영업점 내방하여 가입한 농협 e-금융서비스

​요거 신청했더니 됐습니다

​다시 절차 진행!

NH뱅킹 어플 로그인 한 다음 우측 상단 三 클릭

계좌관리 클릭

계좌관리 > 계좌/이체관리 > 한도제한 해제 클릭

짜잔​

그러면 이 화면에서 본인 개인 정보를 입력하신 후에 해제가 가능합니다

저는 이미 한도제한 해제했기 때문에 신청할 대상계좌가 없다고 나옵니다 ㅎㅎ

처음 신청했을 때, 제 여러 개인 정보들을 전산에서 조회한 다음 판별하는 것 같더라구요

​판별까지 10~20초 정도 걸렸던 것 같습니다

이렇게 NH뱅킹에만 잘 가입되어 있다면 번거롭게 영업점 내방하여 관리점에서 원하는 서류 맞춰줄 필요도 없이 해제 가능합니다ㅎ

이 문자 받았을 때 정말 속 시원하더라구요

어휴 어지간히 대포통장이 많긴 많나 봅니다ㅜㅜ​

아무튼 어렵게 해제했는데,,, 업비트에 이은 코인원에도 잘 투자하여 좋은 성과를 내보겠습니다. 끝.


#농협한도제한 #농협한도제한계좌 #농협한도제한계좌해제 #코인원

반응형